[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천시 우수농산물 브랜드 ‘마시뜨라’가 우주항공청 사천 설치 확정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 할인행사를 한다.
28일 사천시에 따르면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 이날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원유통 탑마트 진주점(진주시 도동로 251)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마시뜨라’ 특별 할인행사를 연다.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에게 봄철 제철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과 동시에 마시뜨라 홍보를 통한 사천농산물 판로확대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할인행사 기간 사천산 딸기, 토마토, 블루베리, 키위, 쪽파, 부추, 풋마늘, 머위 등 사천 농산물 10여종을 시세보다 10~30% 이상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타임 세일 행사로 쨈용 딸기 고객감사 특별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준비된 물량이 소진시까지이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사천지역 농협들이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비하고, 정부 정책에 대응하는 생산유통통합조직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올해 3월 설립했다.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딸기, 토마토, 단감, 참다래, 부추, 채소 등 사천산 원예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농가를 조직화하고, 사천시 농산물 브랜드 '마시뜨라' 농산물 통합판매에 앞장선다.
특히 '마시뜨라'의 시장 판매 교섭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대형 거래처 납품, 온라인 시장 판매 확대, 농산물산지유통 활성화 등 농산물 유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사천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29일 오후 3시 탑마트 진주점에서 NH농협 사천시지부 조윤환 지부장, 곤명농협 이희균 조합장, 서포농협 황일현 조합장,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권상현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 할인행사 개장식을 가진다.
노호종 대표는 "이번 특판할인 행사로 소비자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농가들은 판로 확대와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천시와 함께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사천시 농업의 발전과 상생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