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병영성·금곡사벚꽃삼십리길·서부해당화 축제 기간
-평일 주말 구분 없이 5천원 할인 혜택 쏟아져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강진군은 금곡사벚꽃삼십리길&전라병영성축제(3월 29일~3월 31일) 3일간,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4월 6일~ 4월 14일) 10일간,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주문 시 평일, 주말 최대 5천원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먹깨비에서 1만 5천 원 이상 주문 시, 5천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인당 매일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되어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이벤트는 금곡사벚꽃삼십리길&전라병영성축제 기간과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기간에 강진읍 상가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며, 사업비 1천 5백만원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먹깨비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chak)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입 시 받는 10% 할인까지 적용이 된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중개수수료는 1.5%로, 민간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관내 소상공인 및 군민들 사이에 먹깨비 앱 가맹점 등록 및 설치는 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https://boss.mukkebi.com/)와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을 통해서 하면 된다.
강진 관내 가맹점주들은 “공공배달앱으로 전년도 매출이 월등히 상승했다”며, 2024년도에 할인 이벤트를 꾸준히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금곡사벚꽃삼십리길, 전라병영성축제 및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이벤트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올리고 소비자도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축제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연주 기자 knsnews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