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강진군, 군민 대상 첫 디지털 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군민 대상 첫 디지털 교육 실시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3.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군민 대상 첫 디지털 교육 실시
-“디지털 일상 편안하도록” 챗GPT 군민 전파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을 신규 개설해 운영 중인 강진군이 올해 첫 군민 정보화 교육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3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한글2018 과정에 이어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1차)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디지털교육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군민들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 위주로 구성됐으며, ▲챗GPT를 활용해 나만의 청자 만들기 ▲인공지능 비서 활용하기 ▲내 얼굴 모습을 한, 번역 AI 만들기 ▲교구를 활용한 로봇 조작하기 등으로 채워졌다.

이 외에도 올해 군민 디지털 교육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4월부터 12월까지 컴퓨터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활용, 디지털 교육(2차) 등 총 11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기술은 일상생활에 획기적인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는 오히려 일상생활 속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가 발생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군민들이 일상 속의 디지털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교육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강진원 군수는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통해 군민들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적응해 가고 싶어함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이 보다 편리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 및 과정별 교육 일정 문의는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061-430-5942)으로 하거나 강진군청 누리집 교육정보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