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례 위주의 교육, 전문성 향상과 실무능력 강화 기대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3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직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회계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재정운영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4 공직자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산실무 부산연구원장인 조양제 강사가 나서 실무 중심의 사례 교육으로 회계업무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고 회계담당 공직자의 전문성과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주요 감사사례 중심의 예산과목 해소, 보조사업 및 계약 실무와 회계와 관련된 법령 개정 사항 등 다양한 사례 위주의 강연으로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고민하는 주요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제시해 공직자들의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양질의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의 직무역량을 높여 효율적인 회계 업무 처리에 노력할 것”이며, “투명한 회계 운영을 바탕으로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회계 부정 방지 및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부서별 세출예산 집행 상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회계분야 투명한 회계 질서 확립과 청렴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