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일 마감… 훈장·산업포장·대통령표창 등 수여 예정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전기협회는 ‘제59회 전기의 날’을 기념한 ‘2024년도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오는 4월 19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은 우리나라 전력산업발전에 크게 공헌한 이들을 발굴·포상함으로써 종사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포상 대상은 전기사업,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 전기공사 및 용역업계, 전기안전 및 감리업계 등 전기산업계 전 분야에서 공헌한 자(단체 및 기관 포함)이다.
심사를 통해 산업훈장(금·은·동·철·석탑),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포상 신청은 전기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된 ‘2024년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 게시물을 참조하여 제출서류 및 증빙자료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전기의 날을 기념해 올해로 59번째 이뤄지는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전통과 권위가 매우 높은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추천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기협회 대외협력팀(02-2223-39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은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8월 28일 개최될 예정이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