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화순군,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화순군,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4.03.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볍게 걷고, 건강함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자!
비만 예방 캠페인 사진
비만 예방 캠페인 사진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8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일대에서 비만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3월 4일 ‘비만 예방의 날’을 기념해 가두캠페인과 홍보관 운영으로 건강 상식 ○×퀴즈, 식생활 건강상담 등을 통해 비만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비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지역주민 생활터 중심으로 지역사회 비만 예방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캠페인은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걷고, 건강한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는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비만은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평소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화순군은 비만 예방의 필요성과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안내하고자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체성분측정 ▲맞춤형 운동 상담 ▲식이조절 영양상담 등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비만 예방은 일상의 건강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되므로 일상 속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영양 개선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