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기금 기탁 잇따라 ‘훈훈’
-㈜향림조경 박길종 대표 1백만원, 강진청자동호회 공정식 회장 1백만원,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 조병곤 회장 2백만원 기탁
-㈜향림조경 박길종 대표 1백만원, 강진청자동호회 공정식 회장 1백만원,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 조병곤 회장 2백만원 기탁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연초부터 강진군민장학재단을 향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0일, ㈜향림조경 박길종 대표가 1백만 원, 강진청자동호회 공정식 회장이 1백만 원,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 조병곤 회장이 2백만 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강진원)에 기탁했다.
㈜향림조경 박길종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성실하게 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기부 이유를 설명했다.
강진청자동호회 공정식 회장은 “장차 대한민국의 기둥이 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향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청자동호회는 2014년에 모임을 시작해 현재 회원수는 25명이다.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 조병곤 회장은 “강진군에 뭔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다”라며 “강진군 아이들이 맘껏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가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는 지역 야생동물피해방지단 운영을 위해 지역의 7개 협회가 지난 2021년 1월 강진군야생동식물관리연합회를 결성했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금 후원과 함께 고향 사랑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리며 강진의 인재 양성에 더 나은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