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기다리지 말고 책 읽자!
-강진군도서관, 2월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개시
-전자책 10만 여권, 오디오북 2천여 권 구독 가능
-강진군도서관, 2월부터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개시
-전자책 10만 여권, 오디오북 2천여 권 구독 가능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강진군도서관은 2월 1일부터, 군민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진군도서관은 이를 위해 전자책 10만여 종, 오디오북 2천여 종을 서비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는 기존 강진군도서관의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와 달리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인기도서를 예약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월 3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14일간 이용 후 대출된 전자책은 별도의 절차없이 자동 반납된다.
강진군도서관 정회원에 등록한 강진군민은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PC를 활용해 구독형 전자책을 보려면 강진군도서관 누리집(https://www.gjlib.go.kr.)에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 중앙 ‘전자책 서비스’를 클릭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해 ‘강진군도서관(구독)’을 선택한 후 강진군도서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이용 가능하다.
김신석 도서관장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강진군민의 독서 활성화를 기대하며 전자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는 독서환경 조성을 통해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