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년날개인턴 ‘군포시의 재발견’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청년날개인턴 ‘군포시의 재발견’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08.2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군포시는 8월 25일 군포청년날개인턴을 대상으로 ‘군포시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했다.

‘군포시의 재발견’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시선에서 새롭게 바라본 군포시를 주제로 하여, 군포청년날개인턴 32명을 4개 조로 구성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팀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프로젝트를 위해 인턴들은 영상제작기법 강의를 수강하고, 조별로 담당 멘토를 매칭하여 멘토링을 받으며 직접 주제를 선정·기획하고 영상 촬영을 수행하였다.

4개 조의 프로젝트 발표 주제는 1조 이번역은 군포시 00역입니다(군포시에 있는 지하철역을 기점으로 군포시 각 동네 소개) / 2조 힐링이 필요할 땐, 군포로 순간이동(군포시의 장점인 도심 속 자연과 여가를 살려 여러 장소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순간이동으로 표현) / 3조 하루 군포 여행기(군포시를 즉흥적으로 당일치기 여행할 수 있는 여행 루트 소개) / 4조 군포시 짠내투어(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도 군포시에서는 적은 예산으로 재밌게 즐길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영상 제작)였다.

이날 발표회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4조가 최우수상인 청년날개상을 수상, 3조가 우수상인 상상그이상을 수상했다.

군포청년날개인턴십은 관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경험과 일자리 탐색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5월부터 11월까지 시행하고 있는 ‘공공기관 체험형 청년인턴십 사업’으로, 담당 과장은 관내 청년이 인턴 근무 경험을 통해서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의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