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10:20 (목)
전문예술단체 극단 산, '힘나는 예술여행' “어느 날 갑자기.!” 오는 12일부터 전국 순회 재개
상태바
전문예술단체 극단 산, '힘나는 예술여행' “어느 날 갑자기.!” 오는 12일부터 전국 순회 재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2.10.0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전문예술단체 극단 산이 [힘나는 예술여행] 투어를 재개한다. 올해 7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창천중학교를 시작으로 5개의 학교에서 공연을 한 극단 산은 한 달간 재정비의 시간을 가진 뒤 연극 <어느 날 갑자기…!>의 투어 공연을 다시 시작하며, 전남 함평을 시작으로 순천, 홍성 등 7개처를 10월 12일부터 11월 25일까지 2개월간 순회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힘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문화복지 사업이며 예술단체는 전문 공연장이 아닌 장소를 찾아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2004년부터 현재까지 정부 부처, 공공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의 협력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문화를 향유하기 어려운 국민에게 문화나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어느 날 갑자기…!'는 코로나19 상황을 다룬 블랙코미디 연극으로, 2021년 6월에 초연을 올리고 올해 6월에 재연하였다. 연극은 확진부터 퇴원까지의 과정을 담아 위기 상황에서 생기는 마음의 상처를 다뤘다.

초연 당시 재난 상황을 함께 겪어내고 있는 관객에게 공감과 위로를 선사하였으며, 올해 6월에는 달라진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하여 모르는 사이에 남은 트라우마와 상처를 치유하고자 하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국 중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연극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겪는 고민을 나누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은 ‘체험(생활치료센터 입소 체험) – 공연 관람- 자유토론’ 형식으로 구성되어있다.

한편 입소 체험을 통하여 재난 상황에서 지켜야 하는 규칙과 안전 수칙에 대해 청소년 스스로 인식할 수 있게 하였으며, 토론을 통해서는 서로의 경험과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하였다. 연극으로 재난상황에서의 청소년 시기를 응원하고자 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