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괴산군,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괴산군,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7.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권 활성화, 지역소멸 위기 대응 등을 위한 골목경제 인프라 구축
괴산군청 전경 (사진=괴산군)
괴산군청 전경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괴산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은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 간 격차 심화 해소와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골목경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괴산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2억 5천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괴산읍 젊음의거리 일원을 ‘젊음과 추억이 함께하는 뉴트로 골목’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청년창업거점센터 조성 ▲구독경제 플랫폼 구축 ▲관광지 연계 투어코스 개발 ▲SNS홍보단 운영 ▲아이디어경진대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젊음의 거리 일원을 테마가 있는 특화거리로 조성하고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해 외부 방문객의 유입을 늘려 상권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권주체를 다변화해 고령화된 골목상권에 젊은 세대들의 유입을 유도하고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활기 넘치는 괴산의 소비 거점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군은 상권의 주체인 청년과 상인을 중심으로 교수 및 전문가, 유관기관, 관련 지자체 관계자 등 전문인력을 포함한 거버넌스를 구축해 효율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사업관리 및 운영 전문인력을 배치해 사업을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들이 다시 활기를 찾고 상권이 활성화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