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21:32 (수)
괴산군- 4개 시·군교육지원청,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괴산군- 4개 시·군교육지원청,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 업무협약 체결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7.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충주·진천·음성교육지원청, 유기농 가치 알리는데 앞장
▲괴산군과 4개 교육지원청이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괴산군)
▲괴산군과 4개 교육지원청이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괴산군은 25일 인접 4개 시·군 교육지원청(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주교육지원청, 진천교육지원청, 음성교육지원청)과 ‘2022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괴산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은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괴산군과 교육지원청 간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김종렬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 배승희 충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은주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영정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협약기관장의 인사말과 유기농엑스포 소개, 협약문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괴산군·각 교육지원청 간 ▲각급학교 현장 체험학습 참여 및 홍보활동 협조 ▲엑스포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협조 ▲학생 단체관람에 따른 각종 정보지원 및 안내 등 상호협력을 골자로 한다.

괴산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유기농에 대해 관심을 갖고, 유기농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지속 가능한 환경과 생태 보전에 중요한 유기농의 가치를 알리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유기농엑스포 집행위원장이기도 한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도내 학생들이 유기농의 가치를 발견하고 미래 먹거리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유기농 엑스포가 모두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 괴산군, IFOAM(국제유기농업연맹)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괴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