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역량 강화 활동 2학년 버킷리스트, 3학년 나의비전보드 만들기
상태바
진로 역량 강화 활동 2학년 버킷리스트, 3학년 나의비전보드 만들기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4.1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금) 자신의 꿈에 대해 설계해 봄으로써 진로역량 강화
자신의 진로 상황을 깨닫고 진로의식을 개발 고취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다짐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파주시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는 4월 8일(금) 진로역량 강화 활동으로 ‘버킷리스트만들기(2학년)’와 ‘나의비전보드만들기(3학년)’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본교 학생 2학년 244명, 3학년 285명으로,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은 삶의 가치를 이해하고 자신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표현해 봄으로써 진로의식을 개발․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버킷리스트만들기’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고 삶의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꿈을 ‘막연한 꿈’이 아니라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꿈’으로 도전하고 성취하여 행복해질 수 있는 활동이다. 버킷리스트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 느낌 등을 수필로 써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실천의지를 다졌다.

3학년 ‘나의비전보드만들기’는 자신의 꿈과 목표, 멘토, 삶의 방향, 인생의 목표, 생애곡선, 행복요소 등을 이미지로 정리하며 미래를 계획하고 꿈을 이루어 나가는데 도움을 주는 판(BOARD)을 만드는 활동이다.

우수작은 교내에 전시하여 수상자를 격려할 뿐만 아니라 꿈을 이루어가는 성취의욕을 높일 것이라고 했다. 금릉중학교는 본 활동이 학생들의 진로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이며, 서로가 응원하는 문화, 자신의 꿈과 더불어 타인의 꿈도 소중히 여기고 칭찬해 줄 수 있는 사회적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가는 삶의 주인공으로서, 참여와 실천의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