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이연보 학장이 9일 1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기탁했다.
이연보 학장은 올해 3월 영천에 개교한 한국폴리텍특성화대학 로봇캠퍼스를 대한민국 로봇분야 취업전문 캠퍼스로 도약시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며 지난 5월 3일 신임 학장으로 취임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AI(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고 최고의 로봇융합 기술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두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연보 학장은 “개인적으로 8월 10일이 여기 학장으로 취임한지 100일째 되는 날이라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고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어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교육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영천시장학회에서 하고 있는 장학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일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영천의 자랑스러운 대학으로 신임 학장님께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일자리 걱정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노고와 함께 소중한 장학금 기탁까지 해 주셔서 더없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ㅇ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