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3 21:42 (월)
KMI한국의학연구소, 화천군에 연탄 1만장 기증
상태바
KMI한국의학연구소, 화천군에 연탄 1만장 기증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0.11.1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부터 14년간 전국각지 에너지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 63만장 전달

 

사진=왼쪽부터 김정훈 KMI 상임감사,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 최문순 화천군수가 화천군청에서 진행된 연탄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왼쪽부터 김정훈 KMI 상임감사,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 최문순 화천군수가 화천군청에서 진행된 연탄기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KMI한국의학연구소 사회공헌사업단(단장 한만진)은 17일 강원도 화천군청(군수 최문순)을 방문해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1만장을 기탁했다.

기증된 연탄은 화천지역 독거노인, 노인부부세대, 영세가정, 조손가정 등 50여 가구에 전달돼 올 겨울 따뜻한 생활을 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쓰여질 예정이다.

KMI는 2007년부터 꾸준히 연탄기증사업을 진행해 2019년까지 13년간 2900여 가구에 59만6500장의 사랑의 연탄을 지원했으며 올해도 총 3만장(화천·양구·인제)을 기증했다.

17일 화천군청에서 열린 ‘사랑의 연탄 기증식’에는 최문순 화천군수, 한만진 KMI 사회공헌사업단장, 김정훈 KMI 상임감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만진 KMI사회공헌사업단장은 “올해도 강원도 지역 릴레이 연탄 기증을 통해 겨울철 연탄이 절실한 이웃들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린 것 같아 뜻깊다”며 “KMI는 앞으로도 사랑의 연탄 나눔을 꾸준히 진행해 우리 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온기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1985년 설립된 KMI는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학연구소는....
한국의학연구소(Korea Medical Institute)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당주동에 본사 및 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국내에 총 7개 건강검진센터를 설립해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한 건강검진사업과 함께 의학 분야의 조사연구사업, 의학정보수집 및 질병예방의 계몽사업, 취약계층 무료검진 및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1985년 설립 이래 한국인의 임상병리 특성 연구와 생활습관병 등 질병예방을 위한 연구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했고 2007년부터 의과대학의 산학연과 협력하여 공중보건산업을 위한 연구를 후원하고 있다.

송호현 기자 ghghgh234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