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생방송 수업으로 알려져 있는 나인스쿨이 새 학기 첫 시험을 치를 학생들의 성적 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 1학기 중간고사 전략’을 소개하고 학습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나인스쿨의 시험대비 학습 전략은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 학습계획 수립을 위해 여러 과목을 병행 공부하면서 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분산학습과 시간 간격을 두고 같은 내용을 여러 번 공부해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반복학습을 적절히 분배해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스터디 플래너를 바탕으로 시험대비 강좌를 통해 효과적인 공부법 제안 및 학습을 돕고 있다. 또 생생라이브 중간고사 대비 특강으로 핵심 개념을 파악한 후 그에 따른 기출문제풀이를 진행하고 수업 중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실시간 질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가장 많이 출제되었던 문제를 제공하는 예상문제풀이 및 기출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하며 문제풀이 해설강의와 오답노트를 통해 모르는 부분은 다시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험 전에 반드시 봐야 할 강좌로 '시험대비 직투'는 핵심 내용만 담아 정리한 출제 예상정리 강의로 공부한 내용을 총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도움을 주기 위해 시험대비 학습 전략을 제안하게 됐다”며 “1학기 중간고사에 철저히 대비하여 목표한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과외형 인터넷 강의를 선보이며 소비자만족지수 6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나인스쿨은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솔루션 개발을 전담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인정한 ‘나인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학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나인스쿨에서는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선 기자 Kksun@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