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경선 기자]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지난 5일 패션유학을 준비하는 패션디자인학·패션비즈니스학 전공 재학생들을 위해 세계 4대 패션학교로 알려진 이탈리아 마랑고니(Instituto Marangoni)의 Michela Guasco 교수를 초빙해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Trends from Milan Fashion Week’ , ‘The Evolution of the stylist's role in the fashion world’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트렌드를 리딩하는 밀라노 패션위크의 경향과 Michela Guasco 교수의 경험을 통한 스타일리스트의 역할 진화에 대한 내용과 함께 재학생들의 질의응답, 세계 4대 패션학교 마랑고니 학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마랑고니는 밀라노 본교 캠퍼스를 시작으로 피렌체,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의 도시에 8개의 패션 중심 도시에 캠퍼스를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차별화 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전인 패션특성화 학교인 라사라와 입학전형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다고 이번 특강을 통해 전했다.
한편 라사라는 매 학기 패션디자인학/패션비즈니스학 재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졸업 후 다양한 진로/진학 방향을 가질 수 있도록 패션유학, 대학원 및 편입과 함께 패션 현장 전문가들의 진로특강을 통해 현 패션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취업 및 진로방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졸업 시 교육부장관명의 산업예술전문학사(초대졸자), 패션학사(대졸자) 학위취득이 가능한 학교로 현재 2019 9월학기 & 2020-3월학기 우선 선발 전형을 통해 신·편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김경선 기자 Kksun@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