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곡성군, 13일부터 중국 보타구(푸퉈)에 홈스테이
상태바
곡성군, 13일부터 중국 보타구(푸퉈)에 홈스테이
  • 박정철 기자
  • 승인 2012.01.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부터 민간부문의 교류활성화를 목적으로 격년제로 방학을 이용해 중학생 홈스테이를 실시해 오고 있고 이번 홈스테이는 7번째다.

[KNS뉴스통신=박정철 기자]곡성군 중학생 홈스테이단(단장 석곡중학교장) 30명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중국 보타구를 방문, 우호교류 홈스테이를 실시한다.

곡성군과 보타구는 지난 2001년부터 교류를 추진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민간부문의 교류활성화를 목적으로 격년제로 방학을 이용해 중학생 홈스테이를 실시해 오고 있고 이번 홈스테이는 7번째다.

홈스테이를 실시하게 될 보타2중학교(普陀2中學校)와 심가문제일초급중학교(沈家門第一初級中學校)는 주산시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우수한 인재들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홈스테이를 통한 만남으로 양 지역 학생들은 자매결연 가정에서 함께 지내며 서로 우정을 쌓고, 보타2중학교(普陀2中學校)를 방문하여 다른 환경의 교육 체험과 함께 2007년 개원 후 효를 보전 계승하고 있는 심원(沈院) 방문 등을 통해서 문화를 공유하고 배움의 기회를 갖게 된다.

작년 7월에는 보타구 중학생 23명이 곡성군을 방문해 홈스테이를 실시한 바 있다.

곡성군은 보타구와의 지속적인 홈스테이 실시로 양 지역 청소년들에게 현장체험을 통한 동기부여로 외국어 습득과 공부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길러 폭넓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홈스테이와 더불어 금년에는 보타구 우호교류사절단이 우리군을방문, 행정,문화,관광,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해 갈 것이다”며 “또한 공무원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적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과 공동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정철 기자 pjc6709@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