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 개최
상태바
안동시립도서관, BOOK적 BOOK적 시민독서 한마당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18.04.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안동 웅부공원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안동시립도서관은 ‘제54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도서관을 벗어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독서한마당 행사를 오는 1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안동 웅부공원에서 개최한다.

매년 도서관주간(4.12~4.18)과 세계 책의 날(4.23) 행사로 안동시립도서관(본관)과 강남어린이도서관(분관)에서 각각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던 것을 2개 도서관이 야외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 한마당을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시민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풍성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무대공연 행사로는 이야기할머니, 동화 읽는 아이, 버블매직쇼와 원작이 있는 OST 기타 공연 등이 있으며, 체험 행사로는 그림책원화 전시회, 책 놀이터, 슈링클스 책갈피 만들기, 책그림 나무큐브 만들기, 사랑의 수갑을 하브루타로 풀자, 보면서 듣는 동화이야기, 나도 도서 낭독자,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카멜레온 보드게임, 페이스페인팅, 엄마까투리 인형이랑 포토존에서 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행사 취지에 맞게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독서관련 행사로 꾸려졌다.

행사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체험별로 운영하는 시간대에 맞춰 접수하면 보다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도서관 전 직원들이 직접 기획, 섭외는 물론, 진행까지 담당해 예산절감 등 저비용 고효율의 효과를 거둬 그 의미가 남다르다.

도서관 관계자는 “안동에선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독서한마당 행사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며, “독서분위기 조성 및 독서문화 확산으로 책 읽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