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IT제품 전문기업 글로벌아이넷은 신제품 '로보뷰 유무선 IP카메라'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로보뷰 유무선 IP카메라'는 출시된 IP카메라 제품 중 가장 뛰어난 기능을 자랑하며, 철저한 보안 강화로 해킹 우려를 덜었다.
'1080P급'이라는 단어로 화질을 교묘히 속인 제품들과 달리 1080P 풀HD 200만 화소로 촬영된 선명한 초고화질의 영상을 고성능 무선 Wifi를 이용해 끊어짐 없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 카메라가 설치된 곳에 침입자가 발생할 경우 내장된 모션 센서가 작동해 침입자를 곧바로 퇴치할 수 있는 고성능 사이렌이 작동한다. 또 침입자 발생과 동시에 스마트폰을 통한 모니터링과 동시 녹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밤에도 선명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야간 적외선 IR센서가 탑재됐다. 초감각 적외선 IR센서를 통해 깜깜한 어둠 속에서도 10m까지 선명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넓은 각도인 수평 90도, 좌우 355도, 상하 55도의 회전 조절 기능은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모니터링을 돕는다. 각도는 스마트폰 터치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또 마이크와 스피커가 내장돼 외출 시에도 언제든 양방향 음성통화를 할 수 있다. '로보뷰 IP카메라'가 가진 이 모든 기능은 간단한 설치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원연결, 무료어플 다운로드만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글로벌아이넷 '로보뷰 IP카메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입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아이넷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IP카메라 보안강화를 위한 민·관 협력 회의'에 참석해 IP카메라 침해사고 사례를 공유하고 보안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글로벌아이넷 관계자는 "최근 CCTV, IP카메라 등 보안카메라의 해킹 문제로 제품 사용을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로보뷰 IP카메라는' 사용자의 사생활이 보호될 수 있도록 보안에 가장 철저하게 신경을 썼다"며 "보안카메라 선택 시 UID/비밀번호 로그인 방식과 초기화 계정운영제품인지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서혜정 기자 sushin@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