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규현 기자] 과거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대변됐던 치킨 시장이 최근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름에 튀긴 형태의 치킨은 물론 다양한 소스와 재료를 사용한 치킨들이 속속 등장하는 가하면 오븐이나 참숯에 구운 치킨이 웰빙의 흐름을 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구운 치킨 브랜드 가은데 발상의 전환으로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주목 받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훌랄라치킨’이다. 참숯 바비큐 전문 브랜드 훌랄라치킨은 1997년 경기도 이천 직영 1호점 개점 이래 20년간 참숯 바비큐치킨 시장 선두주자 자리를 지켜온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훌랄라치킨’은 최근 2017년 주력 신메뉴로 ‘투블랙 참숯 바비큐’를 출시하면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투블랙 참숯 바비큐는 참숯불에 직접 구운 건강한 풍미, 그리고 노하우가 가득 담긴 특제 소스의 맛을 통해 ‘트렌디한’ 치킨으로 거듭나는 중이다. 무엇보다 투블랙 참숯 바비큐는 색다른 맛으로 ‘요즘 뜨는 치킨’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훌랄라치킨의 투블랙 참숯 바비큐는 단순 초벌 바비큐가 아닌, 참숯과 철판으로 총 두 번 재벌해 구워낸 ‘재벌 바비큐’다. ‘투블랙’이라는 명칭은 이처럼 재벌해 구워낸 데서 착안됐다. 재벌구이 방식으로 만들어 몸에 좋지 않은 기름기는 원천적으로 배제하는 한편 담백하고 쫄깃함은 높였다.
투블랙 참숯 바비큐는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들은 ‘투블랙 누들 바비큐’와 ‘투블랙 간장 바비큐’, ‘투블랙 치밥 바비큐’의 3가지 시리즈를 즐길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개성 있는 입맛을 모두 충족하기 위한 훌랄라치킨의 배려다.
투블랙 참숯 바비큐 3가지 시리즈는 정통 참숯 바비큐 치킨으로 훌랄라 만의 고유 비법이 담겨 있다. 투블랙 누들 바비큐는 치킨과 ‘볶음면’이 함께 들어 있는 제품으로, 쌀떡볶이까지 한 데 어우러져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투블랙 치밥 바비큐는 치킨 트렌드 중 하나인 치킨과 밥의 조화를 여실히 느낄 수 있다. 치킨과 주먹밥 및 쌀떡볶이를 제공, 양념에 밥과 떡볶이를 함께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투블랙 간장 바비큐는 간장 소스의 풍미를 살린 제품이며, 깊은 간장 소스의 맛과 쌀떡볶이 추가구성까지 누릴 수 있다.
훌랄라치킨 관계자는 “투블랙 참숯 바비큐 치킨은 정통이 담긴 트렌디한 맛으로 ‘요즘 뜨는 치킨’이라 불리고 있다”라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3가지 구성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앞으로도 투블랙 시리즈를 잇는 이색 신메뉴를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훌랄라치킨은 ‘가맹점의 성장이 곧 본사의 성장’이라는 프랜차이즈 기업 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다. 참숯에서 한 번, 철판에서 두 번 구워 깊은 맛을 자랑하는 투블랙 참숯 바비큐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규현 기자 kdkim@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