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김종호 기자] 경남 창원시는 창원과학기술진흥원 국제회의실에서 ‘창원-i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 수료식 및 학부모 설명회’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창원-i잉글리시’는 창원시에서 사교육비 절감과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인터넷 무료영어학습 사이트를 구축했다.
현재까지 다양한 영어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해외영어캠프, 영어골든벨, 화상영어, 영어체험박람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또한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주 말 열린 수료식에서 뉴질랜드, 필리핀에서 4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73명에게 수료증을 교부했다.
캠프참여 학생 중 최우수 학생 2명에게는 창원시장상, 우수학생 4명에게는 ‘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여했다.
더불어 이날 수료식 이후 진행된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해외캠프 참여학생 및 학부모 소감문 발표와 2017년 창원-i잉글리시 시스템 운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또한 초청된 박신영 영어강사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아이 영재로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의 영어특강도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창원-i잉글리시에 대한 열띤 관심을 나타냈다. ‘해외영어캠프’라는 동기부여가 생겨 학생들이 더욱 영어공부를 열심히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진열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앞으로도 2008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창원-i잉글리시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 교육수준 향상과 보다 다양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호 기자 12345w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