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5 14:56 (수)
흥과 멋의 우리가락 아름다운 보성소리
상태바
흥과 멋의 우리가락 아름다운 보성소리
  • 한경희 기자
  • 승인 2011.09.0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개최...오는 10월 8일부터 9일

 
[KNS뉴스통신=한경희 기자]차와 소리의 고장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흥과 멋의 우리가락! 아름다운 보성소리!’란 주제로 제14회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를 오는 10월 8일부터 9일, 이틀간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과 다향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보성문화원(원장 정형철)에서 주관하며, 14회째를 맞아 경연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 및 판소리의 명맥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 판소리 축제로 격조 있게 펼쳐질 계획이다.

주요행사로는 첫날인 8일에는 기념행사와 전국판소리ㆍ고수 경연대회 예선, 전통예술명가 공연, 광개토사물놀이와 퓨전코리아 콘서트, 청소년어울마당, 퓨전국악밴드공연, 다누리 문화공연 등 흥겨운 우리가락과 특히 가을밤을 수놓을 7080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음악회도 함께 펼쳐진다.

9일 둘째 날에는 성창순, 조상현 명창과 앞으로 우리 국악계를 이끌어갈 신진 국악인들을 초청해 신·구세대가 어우러진 신나고 흥겨운 무대와 국립민속국악원 초청 공연, 전국판소리ㆍ고수 경연대회 본선 등 대통령상에 걸맞은 수준 높은 경연과 우리 판소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격조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마당극 '청아, 청아, 심청아', 판소리 나도 명창 '판소리 한 대목' 등 관객과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공연무대와 역대 판소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자가 꾸미는 다채로운 소리공연도 열린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전통악기 만들기 체험, 판소리 한 대목, 판소리 관련 소품 전시 및 북치기 등 만들고, 듣고, 배우는 체험행사와 전통공예품 전시, 향토 특산품 전시·판매, 녹차무료시음 등 전시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전국 판소리 경연대회의 명창부 대상에는 대통령상, 고수 경연대회 명고부 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실력 있는 소리꾼들이 대거 참여 해 소리의 고장에서 열띤 경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연대회는 판소리와 고수분야로 나눠 명창부와 대학 및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 등으로 열리며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9월 1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보성군청(061-850-5203), 보성문화원(061-850-5892)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경희 기자 mayway1@hanmi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