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2:33 (금)
인천시, 중화권 단체관광객 6천명 유치 성공…120억 원 경제효과 기대
상태바
인천시, 중화권 단체관광객 6천명 유치 성공…120억 원 경제효과 기대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6.01.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중국 광저우 ‘아오란 국제뷰티그룹’ 인센티브 관광객 3월 인천 방문…단일 규모 역대 최대

[KNS뉴스통신=최도범 기자] 인천시가 올 3월 대규모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성공하며 올 한해 관광산업 성장에 청신호를 켰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등에 따르면,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광저우 아오란 국제뷰티그룹(傲澜/AURANCE)’ 6000명의 대규모 단체관광객들이 인천을 찾을 예정이다.

이는 단일규모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이들의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들의 유치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여러 차례 미팅과 답사를 추진해 왔으며 이달에는 ‘송도컨벤시아와 동북아무역센터(neat-tower)’를 최종 행사장으로 확정하고 6000명이 머무를 수 있는 인천지역 숙박시설과 음식점 확보, 인천 관광코스 협의 등 행사추진을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인천시는 이번 대규모 관광객 유치에 따라 숙박비, 식비, 쇼핑 등을 통해 120억 원에 달하는 경제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시작으로 인천시는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국내 중국전담여행사 210곳을 상대로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을 벌이는 것은 물론, (주)보문세계여행사, 어울화장품, 엔타스 면세점, 국제문화관광협회 등 민·관 협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활력과 매력이 넘치는 인천의 특색을 적극 홍보하는 등 국내 중국전담여행사들과 함께 중국 대규모 단체관광객 유치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며 “관광 활성화를 통해 인천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