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홈페이지 통해 전국 네티즌 누구나 참가 가능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하계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2011년 고흥 선정 머드림픽'과 관내 주요 해수욕장 개장을 알리고자,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전국의 네티즌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검색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검색대회는 지난 2003년부터 네티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오고 있으며, 군정일반, 문화관광, 고흥 선정 머드림픽 등 고흥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문제들로 출제된다.
대회참가는 군 인터넷 홈페이지(www.goheung.go.kr)에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시된 5문제를 시간제한 없이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온라인으로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응시대상은 전국의 모든 네티즌으로 주소, 연령, 성별 등 제한이 없으나 1명이 중복해서 2번 참여할 수는 없으며, 고흥군수 산하 공무원들은 응시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결과는 7월 22일 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은 정답자 중에서 101명을 추첨해 최우수(1명) 10만원, 우수(5명) 5만원, 장려(15명) 3만원, 참가(80명) 1만원 상당의 특산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 군민들의 컴퓨터 활용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민간 정보화를 촉진하고 각종 사이버 이벤트를 확대해 관내 우수 관광지와 특산품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권차열 기자 chadol999@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