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M에너지솔류션 "소형풍력발전기술" 캐나다 기관투자 및 사모펀드 큰 관심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 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 대표 자명을 "경제발전부문" 경제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식은 12월 12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은 국내외 정치, 외교,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 부문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들에게 수여한다.
수상자 자명이 이끌고 있는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펀드운용 및 사모펀드 대체자산 투자로 자리를 굳건히 다진 자산운용사다. 지난해부터 한국기업들을 선진국금융시장에 상장을 시키고 기존 상장사들의 해외자금 조달의 중심적 역할을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경제대국 10위를 자랑하는 한국이지만 유일하게 동반성장하지 못하고 아직도 금융문명국 수준에 머물고 있는 한국 기업들이 선진국금융시장에 상장된 기업이 불과 2~3개에 불과하는 점은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국의 유명 금융기관들도 해외주식투자를 부추키는데 열을 올리고 있지만 어느 금융기관도 앞장서 우리 기업들이 선진국 금융권에서 자금을 조달하여 세계적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아무도 나서지 않은 불모지나 다름없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인 최초로 해외에서 금융업을 하며 한국 기업들을 캐나다 또는 나스닥에 상장시키고 직접 자금을 조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한 세계한상대회에서 블루애플자산운용의 자명 대표는 자문단에 위촉되었고, 50여 국에서 온 대표기업인들과 우리나라 젊은 인재들, 각 언론 및 투자자,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나스닥으로 가는 길" 선진국 금융시장에 답이 있다라는 주제로 1시간 넘게 특강을 하여 큰 관심을 받았다. 내년부터 한상대회가 미국에서 개최되는데, 2023년 해외한상대회가 열리기 전 한국 기업을 선진국시장에 상장시켜 새로운 한상의 역사를 쓰겠다는 포부를 특강에서 밝혔다.
특강에 이어 자명 대표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한국 스타트업 스피칭대회 최종 결선에 올라온 9개 기업들의 경진대회의 심사위원장을 맏아 이틀간 심사에 참여하여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에 참여한 스타트업체들에게 자금지원은 물론 해외로 나가는데, 자문 역할을 하기로 약속하였다.
한국 제조업 기업으로는 처음 캐나다 증권시장에 상장을 계약하고 본 상장준비에 돌입해 있다. 블루애플자산운용이 심혈을 기울여 발굴한 기업이 나주 에너지 밸리 단지에 본사를 둔 LCM에너지솔류션주식회사다. 1년 밖에 안된 신생기업이지만 현재의 최고 경영자 이병흥 회장은 엘씨엠사이언스 등 다른 업종을 경영해 오면서 향후 미래 블루오션은 2차전지 특수 부분 배터리와 새로운 혁신을 지닌 소형풍력발전이라는 확신으로 수년동안 기술개발에 매달려 왔다. 지난해 법인으로 전환해 현재 나주 본사에서 생산 및 기술개발을 하고 있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이다. LCM에너지솔류션이 보유한 기술과 혁신적인 소형풍력발전기술이 캐나다 기관투자가 및 사모펀드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 사전 로드쇼에서 높은 가치를 받아 많은 기관투자기관 및 사모펀드에서 투자를 희망하고 있어 2023년 상반기를 목표로 캐나다 상장이 진행 중이다.
누구도 얘기 해 주지 않고 어느 기업도 도전해 보지 않은 선진국 금융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한국의 우수한 스타트업과 중소, 중견기업들을 발굴해 캐나다 및 나스닥에 상장시켜 직접 자금조달을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자금지원과 해외영업활로 개척은 물론 상장 후 관리를 해 주기위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팀을 꾸려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경제발전부분 수상자로 선정된 자명 대표는 한국문입협회 작가로도 활동하며 다양한 매체에 칼럼을 게재하고 강의를 하고 있다. 자명 대표가 펴년 화제의 책 "숨겨진 부의 설계도"는 화재의 책으로 큰 반향을 일으켜 전국투어 북 콘서트를 이어가고 있다. 10년 넘게 지식기부운동을 펼치며 아름다운 노후 준비와 일반인들도 올바른 투자가로 성장하도록 수많은 강연 등을 통해 투자자들은 물론 경제인들에게 유명인사로 알려져 있다.
현재 캐나다에 본사를 둔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 자명은 CEO 겸 CIO(투자총책임자)로 활동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피닉스헤지사모펀드크럽 리더로 이 펀드를 책임지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대국 10위에 걸맞게 우리 한국 기업들이 선진국시장에 상장해 당당히 세계적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한국 기업들의 해외자금조달 창구를 책임지고 있는 공로가 인정돼 대한민국을 빛낸 "경제발전부문" 경제발전공헌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자명 프로필 ▲블루애플자산운용주식회사 CEO & CIO(투자총책임자) ▲Blueapple Asset Mamanement LTD ▲The CJ Holdings LTD CEO ▲Capitl Of Golden Bridge CFO ▲M&A 전문가(기업인수합병 및 평가) ▲화재의 책 "숨겨진 부의 설계도" 저자
송호현 기자 kns@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