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NS뉴스통신=남윤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지사장 이상진)는 27일 오전 9시부터 흥덕구 신봉동 청주사회복지관에서 노.사협동 사회공헌 활동을 청주시여성단체 협의회(회장 이행림)와 공동으로 무료급식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300~500여명의 인근 어르신들이 모여 오전 9시부터 충분하다고 생각한 양의 준비했던 음식이 동이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이점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50여명은 지역나방공사 이상진 이사장과 임직원이 가가호호를 방문해 도시락 배달까지 행사를 이어가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하눅난방공사 이상진 지사장은 인사말에서 “우리공사의 노.사하동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감사하고 , 앞으로도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리 이웃들의 그늘진 곳을 찾아 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역난방공사 청주지사는 매년 어르신들의 여름나기 식사대접을 이어오고 있으며 관내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노사 협의로 봉사활동과 도움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칭송이 있는 회사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준비한 여름나기 음식의 주 메뉴 불고기 였으며 이외에도 떡,과일등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의 구미에 맞는 음식들을 지역난방공사 청주시지부와 청주시여성협의회 회원들이 준비했다.
급시공사에 같이 참여한 청주시여성협의회 이행림 회장은 인사말에서”지역난방공사 청주시지부 노사와 청주시 여성단체 협의회는 지역사회의 그늘지고 소외된 곳을 찾아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여성단체 협의회는 오는 7월6일 청주시 아트홀에서 ‘2018 양성평등 주간 ‘ 행사를 개최하며 이날 틀별초대가수로 ‘태진아’씨가 초대돼 흥겨운 한마당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남윤모 기자 ltnews@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