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윤태순 기자] 경북도는 오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탁! 하고 떠나자, 가을엔 경북으로~!!」라는 테마로 경북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가을여행주간을 운영하여 다시 한번 가을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
이번 여행주간은 경상북도와 경북관광공사, 시·군이 참여해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경북의 가을과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경북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 경북만의 특별 체험프로그램
경북 향우회 회원을 초청하여 ‘내고향 구석구석 보기 팸투어’를 경상북도 내 8개 시군(안동, 영주, 상주, 문경, 경산, 영덕, 성주, 울진)에서 실시한다.
출향민들의 고향방문과 관광지 답사를 통해 고향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고 「다시 돌아오고 싶은 경북」의 가을을 홍보하며 특히, 문경시, 고령·성주·봉화군에서는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문경시) 사과축제와 연계하여 「백설공주와 선비가 함께하는 복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동심까지 사로잡는다.
▶ (고령군) 「아주 특별한 역사와 소리여행」이라는 테마로 대가야 역사체험과 전통문화 체험, 르네상스(퓨전국악공연), 열기구체험프로그램, 고령 스탬프투어 등을 진행한다.
또한 역사와 소리가 있는 고령을 알리기 위해 팸투어도 10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 (성주군) 여행주간 내내 한개마을에서 「성주로 떠나는 가을 감성 여행」이라는 테마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축제가 열린다.
가족체험단을 운영하고 10.21~22일까지 펼쳐지는「삼일유가 축제」에는 마당극 광대‘걸’공연, 남사당 줄타기 공연, 고택음악회 등 전통문화공연을 포함한 다채로운 예술공연과 짚공예 체험, 한복입기, 한지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 (봉화군) 10. 28~29일에는 경북여행리포터, SNS홍보단 경유기, 여행작가 30명을 대상으로 춘양목군락지와 목재문화체험장 등을 취재하여 홍보하는 「가을 따라 떠나는 춘양목 팸투어」가 진행된다.
낙동정맥트레일 탐방객을 대상으로 10월 매주 주말에 열리는 낙동정맥트레일 작은음악회와 특산품 시식회는 또 다른 볼거리이다.
또한 11월 1일에서 3일까지는 파워블로거 20명을 대상으로 울릉도 탐방 팸투어도 열린다. 아름다운 울릉도의 가을 풍경을 카메라에 한껏 담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13개 시·군에서 펼쳐지는 49개의 행사축제와 포항시의 ‘구룡포 말목장성 달빛산행축제’, 김천시의 ‘직지나이트투어’등 야간행사축제도 함께 펼쳐져 다채로움을 선사한다.
□ 추억과 낭만이 가득한 경주
여행주간의 첫날인 21일(토) 저녁 가을단풍과 보문호수가 어우러진 보문수상공연장에서는 히든싱어‘나건필’과 90년대 최고가수‘심신’의 화려한 공연으로 가을여행주간의 시작을 알린다.
10월 28일과 11월 4일 오후 2시에는 경주시 첨성대 일원과 보문단지 내 위치한 한국대중음악박물관에서 추억 찾아 떠나는 경주 리마인드 수학여행 7080 추억콘서트가 진행된다.
추억의 음악과 게임, 교복 포토존까지 어우러져 7080의 옛 향수를 만끽할 수 있다.
경주 보문수상공연장에서는 10월 28일(토) K-Pop 공연을 진행하고 여행주간 기간 주말 오후 3시에는 경주 보문호반광장에서 색소폰과 통기타, 오카리나 등의 버스킹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11월 3일에는 고즈넉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보문호반 낭만 달빛 걷기」가 개최된다.
야간걷기를 진행하면서 퓨전크로스오버 공연과 버스킹 공연, 사랑의 미션수행, 페이스 페인팅과 마술공연, 비눗방울 체험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할인과 경품으로 행복 더하기!
경북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의 입주업체를 비롯해 도심 문화공연, 농촌체험마을, 크루즈 및 관광체험시설, 덕구온천 스파월드, 금오랜드, 주렁주렁애니멀 테마파크 등 유원시설 등의 입장료를 최대 85%까지 할인하는 등 숙박시설, 음식점 및 카페까지 약 200여개의 업체가 할인행사에 동참한다.
또한, 한가위보다 더욱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경북 가을여행 10선과 경북 유일무이 10선을 둘러보고 찍은 사진을 경북나드리 SNS에 공유하는 「경북 가을여행 사진 콘테스트」가 10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경북나드리 카카오스토리 구독자를 대상으로 고령 체험프로그램 설문조사 이벤트, K-travel 버스 연계 온라인 이벤트까지 재미있고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이 마련되어 있다.
□ Smile 경북! 욜로(Yolo) 오이소~~서울에서 홍보
한편 경북도와 경북관광공사는 18일(수) 서울역 광장과 인사동 거리에서 가을여행주간에 앞서 풍성한 이벤트와 다채로운 행사가 있는 경북 가을여행 홍보를 통해 많은 관광객이 경북을 찾을 수 있도록 「경북관광알리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지난 추석에 많은 분들이 경북을 찾아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가을여행주간에도 경북에서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준비해서 많은 관광객이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가을여행주간은 경상북도 각 시·군 관광과 및 전국가을여행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 경북나드리(www.gbtour.net) 홈페이지, 경상북도관광 SNS 등을 통해 안내된다.
윤태순 기자 yts23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