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국내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2012년 개교한 브랭섬홀 아시아가 2017-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7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18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진행된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국제바칼로레아학교(IB World School)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과정이 편성돼 있으며 2015년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114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캐나다 여학교 브랭섬홀의 유일한 자매학교로 브랭섬홀이 가진 목표와 비전,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완벽한 구성의 학습공동체 내에서 철저한 학습 프로그램과 폭넓은 교과외 활동을 통해 다양함 경험과 도전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이 내면의 목소리를 찾고 스스로 강점과 재능을 발견해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지구촌 여성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유치부부터 고교 교과과정까지 모두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에 부합하는 전문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3~11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PYP 프로그램은 호기심 많은 아동의 지적 욕구 충족을 위한 교내외 다양한 활동에 집중한다. 11~16세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MYP 프로그램은 비판적이고 자기성찰적 사고를 지닌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 간 연계교과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16~19세 학생을 위한 DP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국제적 스탠다드에 부합해 성공적인 대학 및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집중 교육이 이루어진다.
PYP, MYP, DP 프로그램은 브랭섬홀 아시아가 자랑하는 우수한 교과 체계로, 가장 진보한 고등 교과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6년 브랭섬홀 아시아의 졸업생 92%가 세계 100대 대학교로부터 합격 소식을 받았고, 50% 이상이 장학금 수여 대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해외체류 경험이 없어도 입학 지원이 가능하며 유치부부터 5학년까지는 남녀공학, 6학년부터 12학년까지는 여학교로 운영된다. 오는 17일, 18일 양일간 개최되는 브랭섬홀 아시아의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브랭섬홀 아시아 홈페이지 내 별도 참가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혜정 기자 alfime@kns.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