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13:37 (금)
서울시합창단, 제142회 정기연주회 '한강' 개최
상태바
서울시합창단, 제142회 정기연주회 '한강' 개최
  • 안영호 기자
  • 승인 2016.02.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명의 강물 하나로 흘러 평화를 노래하리라', '칸타타 - 한강' 포스터.<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KNS뉴스통신=안영호 기자] 서울시합창단은 내달 3일 세종문화회관 세종대극장에서 '칸타타 - 한강'을 주제로 제142회 정기연주회를 연다.

'칸타타 - 한강'은 임준희 교수가 작곡하고 음악평론가 탁계석이 대본을 쓴 대규모 편성의 창작 칸타타로, 2011년에 초연, 극찬을 받았다.

세종문화회관의 첫 시즌제 '2016 세종시즌'의 선봉격인 이번 공연은 한강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소재로 펼쳐진다.

총 5부로 구성된 '칸타타 - 한강'은 합창과 판소리, 정가가 함께 구성돼 각각의 음악적 특색을 한 자리이서 감상할 수 있다.

김명엽 서울시합창단장의 지휘와 서울시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노래, 군포 프라임필하모닉과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이 연주가 어우러져 국악과 양악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한다.

또 소프라노 박미혜, 알토 이아경, 테너 이원준, 바리톤 최진학, 정가 안정아, 판소리 안이호가 협연, 웅장한 무대를 준비한다.

서울시합창단 관계자는 "'칸타타 - 한강'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를 풀어낼 것"이라며 "음악을 통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안영호 기자 madearth@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