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09:27 (일)
진천군, 마을 복지계획 현장 컨설팅 복지 미래 담았다
상태바
진천군, 마을 복지계획 현장 컨설팅 복지 미래 담았다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8.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권역 나눠 다양한 복지 욕구 등 방향 설정 기대
▲마을복지계획 컨설팅(사진=진천군)
▲마을복지계획 컨설팅(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은 진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봉주) 주관으로 지난 11일, 12일 이틀간 2개 권역으로 나눠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마을복지계획 구성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마을복지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해 주목 받았다.

이번 컨설팅은 마을복지계획 실행과정 단계에서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주민 주도의 마을복지계획을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 진천읍, 백곡면, 초평면, 문백면 4개 읍면으로 구성된 1권역은 지난 11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덕산읍, 이월면, 광혜원면 3개 읍면으로 구성된 2권역은 12일 덕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컨설팅을 각각 가졌다.

컨설팅은 마을 복지 분야 전문가 휴먼웰듀 컨설팅 김헌 대표가 맡았으며 마을복지계획의 실행 과정, 향후 진행 방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헌 대표는 "읍․면에서 실행하고 있는 마을 복지계획 추진 과정에서 잘된 점은 공유하고 보완 사항을 면밀히 체크해 내년도 읍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방향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오는 12월 마을 복지계획 실행에 따른 성과보고회를 개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3년 마을복지계획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방침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