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8 13:33 (목)
순창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별 전문교육 추진
상태바
순창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별 전문교육 추진
  • 윤상언 기자
  • 승인 2017.01.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윤상언 기자] 전북 순창군이 올해 농정시책 설명 및 농업인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전문지식 교육에 적극 나서 농업인들이 반기고 있다.

군은 최근 13일 복흥면 복지회관에서 오미자 재배기술 및 조직화 사례 등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오미자 재배농가 및 희망농가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품목별 전문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군은 딸기, 대추, 체리, 플럼코트, 양봉, 복숭아 등 10개 품목에 대해서 600명을 대상으로 2월 22일까지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17일 금과면에서는 금과 특산품인 복숭아 병해충 방재 및 관리 요령을 실시했으며 20일에는 순창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SNS를 활용한 조직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품목별 전문교육은 다음달 22일 생대추 작목반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추재배기술에 대한 최신기술 교육을 끝으로 마무리 하게 된다.

순창군은 특히 올해 품목별 전문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강사 섭외도 농촌진흥청 전문강사 등 실력있는 강사를 섭외해 농민들이 특화작목 재배에 어려움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품목별 전문교육과 함께 268개 마을회관을 각 읍면 상담소장이 방문해 올해 농정시책 및 농업인 의식개혁을 주목적으로 하는 농업인 실용교육에서는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듣고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교육이다.

지난 9일 순창읍 신촌마을을 시작으로 시작했으며 오는 23일까지 구림면 구곡 화암마을을 끝으로 마무리 한다.

윤상언 기자 korpn@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