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10:51 (목)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센터,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센터, 학부모 진로진학아카데미 운영
  • 방재원 기자
  • 승인 2024.12.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 진학의 로드맵, 초등부터 설계하다”
‘진로와 연계한 고입-대입 진학 로드맵’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진로와 연계한 고입-대입 진학 로드맵’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진로진학상담센터는 12월 3~5일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4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목포‧여수‧순천‧나주‧광양 등 도내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열리며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사전 신청한 150명(센터별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아카데미 주요 내용은 ▲ AI시대, 미래사회에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 ▲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교육과정과 교과의 이해) ▲ 진로와 연계한 고입-대입 진학 로드맵 등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의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중학교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과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는 대학 진학 정보를 폭넓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고, 진로교육의 방향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녀와 소통하며 자녀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