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11:23 (목)
목포시,‘청년 창업 지원사업’빛나는 성과 이뤄
상태바
목포시,‘청년 창업 지원사업’빛나는 성과 이뤄
  • 방재원 기자
  • 승인 2024.11.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용 137%, 매출 173%, 지식재산권 178% 증가
목포시, ‘청년 창업 지원사업’ 빛나는 성과 이뤄 / 목포시 제공
목포시, ‘청년 창업 지원사업’ 빛나는 성과 이뤄 / 목포시 제공

[KNS뉴스통신=방재원 기자] 목포시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4차산업활용 청년창업지원 공모사업’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지난해와 올해 2개년차로 진행된 ‘4차산업 활용 청년창업 지원 사업’은 목포시 청년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4차산업 분야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예비)창업가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통한 청년 창업기업 육성 및 실질 경영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재)전남테크노파크 전남지식센터가 위탁 수행했다.

2023년 첫해에는 8개사가 참여했고, 이 중 4개사가 2024년 사업 대상자로 최종선정되어 기업별 매년 7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았다.

이번 최종평가 및 성과보고회는 올해 선정된 창업지원기업 4개사와 평가위원,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기업별 사업결과를 점검하고, 기업의 신규 고용 창출, 신제품 개발, 매출(수출) 성장, 인증 획득, 기타 연계 등 우수사례 발표와 핵심 성과를 공유했다

사업목표 대비 고용 137%, 매출(수출 포함) 173%, 지식재산 확보 178%, 인증 획득 115%, 기타 연계 266% 등 증가로 모든 경영지표에서 사업목표를 훨씬 뛰어넘는 눈부신 성과를 창출했다.

이외에도, 중국, 스위스, 영국, 인도네시아 등 수출 5건, 판로개척 5건, MOU 체결 7건 등 추가적인 사업성과를 확보했다.

사업에 참여한 청년기업 대표들은 공통적으로 “아이디어는 있으나 초기자본이 없어 창업을 엄두내지 못했는데 시에서 추진한 이번 사업이 큰 힘이 됐다. 시의 지원을 마중물 삼아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잘 키워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목포시 관계자는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등 창업초기 중소기업의 핵심경쟁력은 지식재산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배움을 놓지말고 발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재원 기자 jslove918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