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11:23 (목)
여수 ㈜엘시스, 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해 재능기부
상태바
여수 ㈜엘시스, 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해 재능기부
  • 장옥단 기자
  • 승인 2024.04.0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력케이블 안전관리 시스템 (i-CHECK) 중앙시장에 무상 설치

[KNS뉴스통신=장옥단 기자] 여수시 율촌면에 소재한 중소업체 ㈜엘시스(대표 나명찬)가 지난달 27일 중앙시장에 화재 예방을 위한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모범기업의 면모를 보여줘 눈길을 끌고 있다.

㈜엘시스가 설치한 시스템은 LS전선과 공동 개발한 전력케이블 안전관리 시스템 (i-CHECK)이다. 이는 화재 발생 위험도가 높은 배전반에 센서 및 데이터 수집 장치를 설치해 온도값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력케이블의 상태 분석 및 이상 징후 알람을 통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나명찬 ㈜엘시스 대표는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발생 뉴스를 접하고 지역 기업으로서 화재에 취약한 관내 전통시장의 환경개선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코자 이번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며 취지를 밝혔다.

이에 김종호 ㈜중앙시장 상인회 회장은 “중앙시장은 시설이 노후로 화재에 취약했었는데 좋은 예방시스템을 설치하게 되어 상인들이 화재에 대한 염려를 덜게 됐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조용연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활동이 지역 내 다른 기업의 재능기부를 유발하는 동기부여가 되길 바라며, 이와 별개로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시설물 정비 사업을 지속 추진해 전통시장 환경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옥단 기자 knsnews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