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K-water 나눔복지재단 섬진강댐노인복지관(관장 이해경)은 지난 3일(수)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르신, 사랑해효(孝)’라는 주제로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읍시 동부권(옹동·칠보·산외·산내) 어르신 약 4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 기념으로 시상식, 축하공연, 점심식사, 문화공연이 진행되었다. 수상은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시설운영위원장 강현기님이 k-water 나눔복지재단 대표이사의 공로패를 수상하였으며, 소나무회 봉사단 대표 주현종님이 K-water 섬진강댐지사 감사패 표창을 수상하였다.
또한 정읍시 동부권에서 어르신을 모시고 계시는 네 분(옹동면 왕시현님, 칠보면 최명옥님, 산내면 김현양님, 산외면 송규섭님)에게 효행상을 수여하였으며, 수상자를 위해 칠보어린이집에서 축하공연을 진행하였다.
또한 칠보어린이집, 능교병설유치원, 칠보·옹동·산외·능교·만성·수곡초등학교, 군산명화학교 학생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카네이션을 만들어 복지관에 전달해주어 행사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기도 했다.
점심식사는 ‘소나무회 짜장면 봉사단’이 준비하여 무료 중식을 제공하였으며, 문화공연으로 신바람, 샘골문화예술단이 자원봉사로 함께 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를 참여한 복지관 회원 어르신은 ‘어버이날을 축하해줘서 고맙다. 가족 같은 복지관 직원들이랑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다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섬진강댐노인복지관 이해경 관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실시한 본 행사를 통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며, 마음을 전함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