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8.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찾고 싶은 관광·문화도시 구리시 조성에 이바지

[KNS뉴스통신=김진호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구리시 행정복지센터에서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심화교육은 ▲관광서비스 마인드 교육 ▲응급상황별 대응 요령 및 야외 안전 해설 방법 ▲아차산고구려유적 ▲조선왕릉 석물의 변천사 ▲망우리공원에서 만난 미학 ▲독립운동사 ▲서대문형무소 현장답사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교육 후에는 해설 시연회를 실시하여 그 평가 결과를 2021년도 문화관광해설사 배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심화 교육 실시를 계기로 문화관광해설사로서의 전문성이 한창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구리시만의 흥미로운 관광 스토리텔링을 구축하여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리시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문화도시로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코로나19 상황 속 온라인·비대면 관광 홍보를 위하여 2020년에는‘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홍보영상’ 20여편을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에 게재했으며, 구리시 블로그 ‘행복한 구리씨’에도 ‘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구리e여행’에세이 24편을 게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도 해피GTV에‘아차산 보루군 홍보영상’ 18편을 게재했고, ‘새롭게 다시 찾은 여행지 13곳’이라는 주제로 e에세이‘거꾸로 가는 구리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예술과(☏031-550-8353)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호 기자 fifaworld@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