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2022개정교육과정 이해 초등교원 연수

2024-11-14     장세홍 기자
사진=예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예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2022개정교육과정 이해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예천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교사 및 3, 4학년 담임교사 31명을 대상으로 호명초등학교 교사 금시유 외 3명이 과학, 수학, 사회, 음악 교과의 개정 내용에 대해 연수했다.

연수에서는 2022년에 개정돼 2023년부터 1년씩 순차적으로 도입되고 있는 새로운 교육과정의 핵심 사항으로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기초 소양 강화 △학교 교육과정의 자율적 혁신을 촉진하는 현장 자율성 확대 △학생의 실제 삶과 연결된 심화 학습을 위한 교과 교육과정 방향 설정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새로운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변화를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창희 교육장은 "2022개정교육과정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개별 성장에 맞춘 맞춤형 교육 확대, 학교 현장의 자율성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적용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