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안동여고 방문 ‘수험생 응원’ 수능떡 전달
2024-10-16 조형주 기자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경북농협은 16일 안동여고를 방문해 수험생 응원의 마음을 담은 수능떡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 D-30일 맞아 경북 22개 시군 36개 고등학교에 수능떡을 전달해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매년 수능이 다가오면 초콜릿이나 엿으로 응원의 선물을 하지만 올해부터는 쌀의 좋은 탄수화물이 두뇌활동에 필요한 영양분을 제공한다는 점을 착안해 우리쌀로 만든 수능떡을 새로운 수능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옛부터 떡은 ‘행운’과 ‘복’을 상징하는 전통 음식이다.
김현국 안동여고 교장은 “뜻깊은 행사에 안동여고를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특히 수능떡을 받아보니 학생들도 좋아하고 우리쌀로 만들어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수험생들도 “떡에 새겨진 글씨처럼 수능 대박이 되도록 더욱 힘내서 시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임도곤 경북농협 본부장은 “이번 행사로 인해 수능하면 수능떡이 생각날 수 있도록 새로운 수능 문화가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 더불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쌀 소비가 이뤄질 수 있는 틈새시장을 찾아 쌀값 하락과 쌀 재고에 따른 사회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농협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