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새만금아카데미 제2강좌, 5월 가정의 달 특선 “마음치료 전문의”김병후 원장 초청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군산새만금아카데미가 5월의 명사 특강으로 정신과 전문의 김병후 원장의 강의를 준비했다. 오는 23일 오후 7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는 “행복한 가정, 아름다운 부부를 위한 행복한 인간관계에 대한 탐구(나 그리고 너 이해하기)”에 내용을 담았다.
이날 강연에서 김병후 원장은 배우자가 외로운 이유, 가족의 발견, 행복한 부부를 위한 조언 등 나와 너를 이해하기 위한 갈등 해결법 등 다양한 경험담을 곁들여 생생한 강연을 펼치게 된다.
행복가정재단 설립자이자 마음치료 전문의, 행복 전도사로 유명한 김병후 원장은 KBS TV “아침마당”, EBS “60분 부모”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저서로는 “심리톡톡 나를 만나는 시간”, “너”, “여자는 절대로 모르는 남자이야기”, “아버지를 위한 변명” 등 활발한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좌는 사전 예약 없이 45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KCN 녹화 방송으로 시청할 수도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행복포인트제와 연계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강좌에 참여하면 포인트 2,000점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3만 포인트 이상 적립한 수강생은 포인트 교환 서점에서 도서로 교환 가능하다.
박홍순 교육지원과장은 “현대사회는 급격한 기술 발전, 사회구조의 변화, 그리고 문화적 다양성의 증가와 같은 다양한 요인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강좌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위한 너와 나의 이해와 소통의 기술을 습득해 건강한 가정, 아름다운 부부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병후 원장에 이은 군산새만금아카데미 다음 강좌의 주인공은 김오곤 한의사로 “100세 시대, 건강 재테크”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lll.gunsan.go.kr)을 참고하거나 군산시 교육지원과(063-454-26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