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간’ 공모전 개최

2024-05-08     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대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학교사용자 참여를 활성화하고, 사전기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디자인하는 미래학교 공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등부, 중ㆍ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우리의 참여로 만들어 가는 미래학교 공간’이며, 공모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공간 활용 사례, 새로 조성한 학교 공간에서 100배 즐기는 방법, 공간 재구조화 사업 인식개선, 우리 학교 중심 공간 활용 모습, 미래 학교ㆍ교실 공간에 대한 모습, 사업 추진 학교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사례, 공간 재구조화 사업 관련 안전 지도 등이다.

공모 기간은 5월 7일(화)부터 6월 14일(금) 17시까지이고, 참여 대상은 대구시교육청 소속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 일반시민이며,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숏폼(개인 또는 단체 5명 이내, 30초~1분), 웹툰(개인, 5컷~10컷), 포스터(개인, 8절 도화지 크기)중 1가지 방법으로 제작하여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은 소속 학교로, 일반 참가자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과 함께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급 학교 누리집과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학교에서 창의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다양한 미래학교 공간을 디자인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