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경북대 혁신타운 ‘스마트타운 디자인 청년기획단’ 발대식
2024-03-18 장용수 기자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북구 산격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청년놀이터 1층에서 경북대 소프트웨어교육원과 함께 진행하는 스마트타운 디자인 청년기획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스마트타운 조성사업은 경북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2023년 12월 시설물 설치를 마치고 현재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시범운영 중에 있으며, 미디어 캔버스로 대표되는 스마트컬쳐스퀘어와 스마트횡단보도,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스마트스트리트, 스마트생활서비스함, 락커 등 12개 서비스가 경북대 북문, 산격3동, 복현오거리 일대에 제공되고 있다.
이번 디자인 청년기획단은 서비스가 본격 운영되는 7월 전 운영 활성화를 위한 홍보방안과 직접 체험 후 이용법 안내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안내판, 시설물 외부 디자인을 제안하기 위한 활동을 하며, 인근 주민 및 대학생 대상의 인터뷰와 함께 현장 조사를 진행해 지역민의 의견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김희대 대구테크노파크 수석연구원의 스마트시티 강의와 함께 총 5팀 15명의 참가자들이 팀별 활동 주제 및 방향을 결정했으며, 오는 4월 17일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