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소년참여예산 결과 보고회 개최

청소년참여예산 프로젝트 통해 제안된 정책 검토사항 보고

2012-12-03     최도범 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지난 30일 구청 열린배움터에서 ‘청소년참여예산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올해 청소년참여예산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 관련부서의 검토사항과 추진상황 등을 알려 청소년들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긍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는 조택상 구청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장, 청소년 참여예산 정책 제안자 및 참여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으며, ▲2011년 청소년 참여예산 정책제안 반영 결과보고 ▲2012년 정책제안 검토 결과보고 ▲향후 추진방안 논의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대부분의 청소년 제안 정책들이 청소년 할인 참여업소 발굴, 청소년 문화의 집 신설, 골목길 순찰강화, 동구 관내 순환버스 신설, 환경 감시단 운영 등 여러 방안을 통해 긍정적으로 검토되거나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올해 청소년 참여예산 프로젝트를 통해 제안된 정책은 ▲청소년 할인제도와 청소년증 혜택 확대 ▲청소년 문화시설 확충 ▲청소년 대상 치안강화 ▲교통환경 개선 ▲자전거도로 확충 및 자전거 대여소 설치 ▲매연단속 강화 등 6개 정책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참여예산 제도는 청소년의 의사와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의 구현으로 청소년의 의식향상과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구정 참여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