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 공모전...창원시 '대상'
2012-11-26 김영수 기자
이는 창원시가 페이스북을 비롯 소셜미디어를 통해 재난, 재해 상황의 실시간 전파등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소통을 통한 많은 성과를 낸 점이 높이 평가돼 수상을 한 것 같다고 시는 설명했다.
현재 창원시가 운영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는 ▲Daum블로그(blog.daum.net/cwopenspace)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cwopenspace) ▲영문블로그(changwoncity.wordpress.com) ▲트위터(@cwopenspace) ▲페이스북 프로필(www.fd.com/changwoncity) ▲페이스북 페이지(www.fb.com/cwopenspace) ▲유투브채널(youtube.com/changwoncity) 등이 있다.
김종환 창원시 공보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그동안 운영해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에 대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시의 소셜미디어가 시민 속에서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셜네트워크 미래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은 소셜미디어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대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