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차세대위원회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최고수상 수상
청소년이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발표하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용인시차세대위원회 조예은 부위원장(청심국제고 3학년, 이하 수상자)이 지난 20일 경기도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YMCA가 추최한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우리의 목소리, 함께하는 변화'에 참가하여 최고수상(대상, 훈격 경기도지사)을 품에 안았다.
이번 강연대회는 경기도에 거주 중인 청소년(만9~24세)을 대상으로 서류접수를 통해 1차 선발 후 본선에 오른 12명의 청소년만이 강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주제는 지속 가능한 사회 또는 자유주제 등 친구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내용으로 수상자는 △나의 경험으로 생각해보는‘지속 가능한 사회’라는 주제로 발표하면서 현장에 있는 많은 청소년들의 호응을 얻었다.
수상자는 △용인시차세대위원회 활동을 하면서 담당하는 청소년지도사(김소망)로 부터 강연대회에 대한 정보를 얻어 지원할 수 있었고, 지속 가능한 사회라는 강연 주제를 보았을 때 ‘청소년들이 대답할 수 있는 주제일까?’라는 생각이 먼저 떠올라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스스로의 대답을 찾아보고 나누어보고 싶어서 도전하였는데, 좋은 결과가 있어서 더욱 의미있는 도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자치권을 확대하고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 절차에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정기회의, 임시회의, 분과회의, △전문교육, 청소년정책제안교육, △기획활동(청소년 욕구 기초조사 외), △모니터링, 대∙내외 교류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용인시차세대위원회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적 문화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yiyf.or.kr/youthyonginsi/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