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 연수 가져

2023-05-02     안승환 기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천시의회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생산적인 의회운영과 내실있는 의정실무 향상을 제주도로 연수를 다녀왔다. 

이번 국내연수는 의원 및 직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틀간 의회운영에 필요한 직무교육인 행정사무감사⋅조사, 시정 질문 기법 및 노하우와 예⋅결산 심사 및 실무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직무교육과 더불어 한국마사회의 렛츠런파크제주와 렛츠런팜를 방문하여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제주 승마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경마관련시설과 목장시설을 견학하여 향후 영천경마공원 건설과 말산업특구지역인 우리시의 말산업 활성화 등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주동문재래시장 상인회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제주동문재래시장을 견학하여 래시장 활성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눴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를 방문하여 홍보전시관과 아열대과수 재배 온실, 국내 유일 아스파라거스 재배 시험 온실 등을 함께 둘러보는 일정을 소화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 의원들은 “2박3일 동안 교육연찬과 선진지 견학을 통해 우리시 각 분야 발전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연수를 통해 배운 지식을 지역발전에 적극 활용하여 시민을 위한 선진의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