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설맞아 라이브커머스로 우수농산물 특별 할인 판매

12일 라이브커머스로 전북 우수 농산물 특별 할인 판매 진행

2023-01-11     김봉환 기자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은 설명절을 맞이해 전라북도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12일 오전 10시 50분부터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로 완주곶감을 특별 할인 판매한다.

이날 판매되는 곶감은 로컬푸드 1번지 완주군에서 생산된 감을 햇볕과 자연바람으로 유황훈증 없이 말려 당도가 높으며 섬유질이 적고 점질이 높다.

곶감 중 두레시는 재래종으로서 씨가 적고 감칠맛이 특유하여 조선시대 궁중에 진상하였으며, 고종시는 고종황제에게 진상 후 지어진 이름으로 고종시 곶감의 백분은 궁중에서 조미료로 활용하여 왔으며 지역적 특성으로 주야간 기온차가 커 당도가 높으며 씨가 없고 가공 후 육질이 부드러워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곶감 중 가장 품질이 우수하다.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설맞이 선물용’ 농산물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주문 완료 된 제품은 익일부터 무료로 택배 발송될 예정이다. 

방송시간 동안 시중가격 대비 18% 할인된 가격으로 각 100박스 한정 무료 배송·판매하며 방송중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영일 본부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나 제수용품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된다”며 “전북농협은 직거래장터나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여 전북의 우수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들의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