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안전체험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전체험·AI교육’ 운영

2022-07-22     장세홍 기자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은 여름방학 중 특별 프로그램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안전체험․AI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의성안전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했는데 시작 3분 만에 조기 마감됐다.

한편, 이 사업은 도내 유·초·중·고 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6일~29일 총 4회, 일자별 선착순 40명, 전체 인원 160명 내외로 실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내용은 체험중심의 시설을 활용해 △화재대피 △소화기안전 △교통안전 △풍수해안전(4D) △안전퀴즈를 통해 안전 사고대처 능력을 기르고, 로보마스터를 이용한 △AI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활용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의성안전체험관은 올해 7월 중순까지 170여 개의 학교와 기관에서 약 6500여명이 체험교육을 다녀갔으며, 11월 말까지 80% 이상 예약이 완료된 상태이다.

특히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교육운영과 시설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가 95% 이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임미화 의성안전체험관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한 시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AI교육을 통해 가족 구성원과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많은 가족이 신청해주신 만큼 방역을 최우선으로 신경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