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보험정보] 태아보험산모특약 알아보고 태아보험드는시기 및 태아보험가입시기 비교해보기

2021-11-14     장민경 기자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시간이 지날수록 결혼의 문화 또한 달라지고 있다. 비혼을 추구하는 사람들도 과거보다는 많아졌으며 최근에는 첫 출산의 연령대도 계속 늦춰지고 있다. 산모의 나이는 태아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출산 과정에서 산모나 태아 모두에게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 또한 높일 수 있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 출산 이후 산모 및 태아의 건강 보장을 위해 태아보험의 역할이 중요시되고 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보험산모특약을 추가로 가입하는 형태를 말한다. 태아보험의 경우 명칭 때문에 임신 후부터 보장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 태아보험의 보장 시기는 출산 이후부터 적용이 된다. 아울러 태아보험가입시기는 임신 이후에 16주 차부터 22주 이내로 정해져 있다. 정확한 시기는 상품마다 다르므로 가입 시 약관을 확인해봐야 한다. 시기를 놓치면 가입이 어려우니 그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에서 태아보험과 관련한 정보를 충분히 파악해 보장을 시작하는 게 좋다.

태아보험은 성인보험과 비교했을 때 진단비 한도는 더 높게 가입할 수 있는 반면,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신생아 시기에 암이나 중대 질환의 가능성은 적지만 소아암 등 관련 질병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장을 제대로 구성할 필요가 있다. 진단비는 되도록 높은 금액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암, 심장, 뇌와 관련해 가입 시 보장 항목에 포함돼 있는 질병에 걸렸을 경우 진단비는 치료 이전에 보험금을 청구해 한꺼번에 1회 지급받을 수 있는 보장이다.

보통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질병들을 위주로 진단비 구성을 하는 게 도움이 되며, 진단비를 생활비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대비를 하는 게 좋다. 그리고 수술비와 입원비 항목 또한 보험으로 보장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 수술비나 입원비는 상당히 높은 금액의 지출을 하게 될 우려가 있어, 보험으로 보장을 받지 않으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수술비를 구성할 때는 평균적으로 많이 받는 수술을 중점적으로 설계하는 게 좋다. 그리고 신생아 시기에는 선천적 이상으로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들이 있으니 선천성 질환에 대한 수술비, 진단비 담보를 꼼꼼하게 구성할 필요가 있다. 입원비 역시 입원을 한 첫날 보장이 시작되는지 살펴보는 게 좋으며, 병원의 종류가 다양하니 포괄적으로 보장이 되는 상품인지를 따져봐야 한다.

또 태아보험은 인큐베이터 이용 특약을 꼭 가입하는 게 좋다. 요즘은 미숙아나 저체중아 보장을 필수로 여긴다. 인큐베이터는 비용 부담이 큰 항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태아보험의 특약을 가입해서 대비해야 한다. 보장 기간은 최대한 장기적으로 설정하는 게 좋기 때문에 60일을 추천한다.

태아보험도 다양한 질병, 수술비 특약들이 있는데 적절하게 선택만 하면 도움이 되지만, 너무 무분별하게 많은 특약을 추가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특약이 많아지면 그만큼 비용적인 부담이 커서 오히려 중점적으로 구성해야 하는 질병 보장 금액을 낮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약은 많이 걸릴 확률이 높은 질병들을 위주로 가입하는 게 좋고, 발생할 가능성이 희박하거나 보험에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을 받기 어려운 특약들은 제외를 하는 방향으로 보장 설계를 준비하는 게 좋다.

태아보험을 가입할 때 다이렉트 보험을 추천한다. 설계사에게 가입을 하지 않아서 보험사의 사업비나 설계 수수료가 생기지 않는다. 그래서 다이렉트로 보험을 가입하면 똑같은 조건으로 같은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험료가 더 저렴하다. 또 자신이 직접 보장 설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입하는 보험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보장 혜택도 더 꼼꼼하게 챙겨볼 수 있다.

다이렉트 태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보험 회사별 태아보험드는시기 및 상품 비교를 해 보면 도움이 된다. 태아보험은 특히 사은품 혜택도 다양하기 때문에 보험 회사를 꼼꼼하게 비교해서 가격이나 혜택 조건이 모두 좋은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을 비교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은 시간 절약을 위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baby/?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baby)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해당 사이트 한 곳에서 각종 보험 회사의 태아보험 비교가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가격 견적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전문 상담사의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해서 제대로 된 보험 가입을 준비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