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제5회 잉글리시 버디 영어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2016-12-26     서혜정 기자

[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금성출판사가 ‘제5회 잉글리시 버디 영어독서감상문‧감상화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잉글리시 버디, 익스, 비기너 회원 및 푸르넷 공부방 모든 회원이며, 내년 1월 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제5회 잉글리시 버디 영어독서감상문‧감상화 대회는 초1~3년의 저학년부와 초4년~중학생까지의 고학년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저학년은 잉글리시 버디 비기너 모든 단계와 버디A~D단계, 고학년은 버디C~F와 EX 모든 단계의 추천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고, 글과 그림으로 독후활동을 한 결과물을 제출 방법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저학년은 5문장, 고학년은 10문장 이내의 자유로운 감상문과 그림(감상화)을 함께 접수하면 된다. 감상화는 학생이 손으로 직접 그린 아날로그 형식의 그림만 응모 가능하며, 태블릿 PC나 포토샵 등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디지털 그림은 제출할 수 없다.

독서감상문 심사는 내용(30점), 구성(20점), 어휘(20점), 언어 사용(25점), 맞춤법 및 구두점(5점), 독서감상화는 글과의 연관성(30점), 창의성(25점), 표현성(15점), 정체성(10점)으로, 각 100점 만점으로 평가한 후 합산한다. 그림은 스토리텔링에 기반, 표현돼야 한다.

금성출판사 김성훈 부사장은 “책을 읽은 후 감상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계발에 도움이 되고 영어 작문에 어려움을 느껴 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부분을 그림으로 대체함으로써 영어독서에 흥미를 더할 수 있다”면서 “올해부터 영어독서감상문대회에 글의 분량을 줄이고 감상화를 추가하게 됐다”고 전했다.

수상작 발표는 2017년 2월 27일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 및 잉글리시버디 홈페이지에 동시 게시된다. 수상자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400여명에게 시상한다.

한편 금성출판사 잉글리시버디(www.englishbuddy.kr)는 체계적 커리큘럼에 따라 맥밀란, 옥스포드 원서 동화와 영어환경에 최적화된 온라인학습 프로그램, 학생관리 시스템을 통해 초·중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영어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지 최초 콘텐츠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